매순간을 소중하게

자작 나스( 혼자서 만드는 서버 컴퓨터 ) 구축하기. 본문

퍼블리싱

자작 나스( 혼자서 만드는 서버 컴퓨터 ) 구축하기.

바른녀석 2017. 5. 1. 17: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부터는 아주 비밀이 가득한 나만의 서버 리눅스 컴퓨터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까해요!

우선 이번에 도 마찬가지로 제가 자작으로 한다니까 서버 업체에서 절대 안된다고 쿠사리를 넣고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사실 그동안 단독 호스팅으로 cafe24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월 20만원씩 꼬박 내면서요 ~거기다 업로딩 시스템 까지 하면 월 어찌어찌해서 40만원 돈을 내고 있었는데

문득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죠,


그래서 이번엔 2번째 모험을 떠나기로 합니다.

바로/ NAS는 못버틸거 같아 PC로 서버 구축하기 입니다.


나스로 내홈페이지 만들기 


위 링크를 참고 하면 우선 기본적인 내용은 이해가 갈것입니다.


우선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그렇다고 완전 모르는 것도 아닙니다.


정말 구글링을 너무 잘하는 사람일 뿐이고 나름 확고한 신념으로 주변의 소리보단 내 계산을 밑는 사람이죠,


우선 제가 만든 서버는 


동시접속 150명 을 카바 하며, 업로딩도 시도 때도 없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모바일 청첩장 사이트 입니다) 

하루 평균 조회량 360만 클릭정도 를  견뎌 내야 하는 서버입니다.

카페24 프리미엄 호스팅을 사용했을때는 매달 추가 트래픽 금액을 내야할정도로 접속자나 트래픽을 잡아 먹는 양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철저한 계산이 필요 했죠,


우선 생긴건 허접한 제가 구축한 서버 컴퓨터입니다.



간지를 위해 좋은 외관을 써야 하지만, 회사 자금을 위해, 저는 쿨링이 충분해야 하는 

본체를 구입했습니다. 자세한 사양은 스크롤 다운~~





자 이제부터 설명할 부분은 꾀 중요? 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저는 조이젠에서 컴퓨터 주문을 하였습니다.





-본체 
CPU: i7 6700
COOLER:ITX30 - 
M/B: GA-H170N-WIFI - 
RAM:  DDR4 PC17000 8GB X2 
SSD:  커세어  MP500 120GB M.2 -
HDD:HDN724030ALE640 3TB X 155,000 X2 
CASE: 맘에드는 쿨링 잘되는걸로 하세요
POWER: 전력 소비 생각안한다면 비싸고 좋은걸로 하세요 



자 여기 까지가 우선 제가 만든 스팩입니다.

저는 한 회사 대표입니다. 대푠데, 가끔보면 용산에서 컴퓨터 조립하는게 더 잘 어울릴거 같은 사람이기도 하죠,

저희 회사 컴퓨터 20여대는 전부 제가 다 조립하고 제가 설치해서 사용하였습니다.( 물론 정품 씀) OS 걸리면 망함

본체 조립비 안듭니다. 이정도 내가 직접 조립 못하면, 안된다 생각하기 때문에, 직접 합니다.


단 기다리는게 너무 싫어서 퀵으로 받습니다.

퀵으로 받은후 여차여차 컴퓨터 조립을 합니다. 참 주문할때 A8004NS 아이피타임 공유기 꼭 주문합니다.

이미 나스에서 간지 폭발 성능을 보았기 때문에,  꼭 삽니다.

그리고 설명에 앞서, 아이피 타임 나스 / 조립 피시 써봤는데 느리다 하시는분 


간절하게 인터넷 기가 쓰시던, 좋은 공유기 사용하고 그런 후기 작성했음 좋겠습니다.


싸구려 공유기에 100MB인터넷 쓰면서 허위정보 쓰면 2017년인지금에서 보는 분들은 평생 비싼돈주고 서버 임대하고 쓰게 됩니다.

지금은 2017년 이니까요,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window 할건지 리눅스 쓸껀지 선택하면 됩니다.

앞서 제가 사용한 메인보드는 / 다른피시에서 메인보드 업데이트를 꼭 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안그럼 리눅스 안깔려요,



메인보드 업데이트 방법은 구글링 하면 잘 나와있고 .

가장 상식적으론 gigabyte 사이트 가면 업데이트 자료 있습니다.


보고 그대로 하시면 칩 업그래이드 됩니다.

이번 포스팅의 중점은 스팩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 사용하는대 문제 없습니다.

물론 저와 같은 조건이라면 말이죠 ~


기존 iptime 나스 구축과 관련된것인데요,

저는 사이트 2개를 한개 공유기에 물려 놓았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A8004ns는 견디네요 참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리눅스 설치 편인데요,

요거 꾀 중요합니다.


PHP지원 때문인데요!

다음 포스팅엔 좀더 자세히 작성하겠습 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